본문 바로가기
모습들/국내- Korea

원당 종마목장 고양 가볼 만한 곳 베스트

by lambba- 램바 2022. 5. 23.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 출입을 통제했던 종마목장이 2022년 5월14일에 개방이 되었습니다.

오래전 데이트코스로 각광 받아왔던 곳이지만 장기간의 폐쇄로 잊혀져 가는 장소가 된듯 하네요.

원다 종마목장입구

 

주말엔 아이들과 함께 소풍으로 사람들이 제법 많은 편이니 평일을 이용하는 것이 좀 좋을것 같네요.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일이니 참고하세요.

딱히 뭘 볼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고 간간히 멀리서 움직이는 말을 볼 수 있습니다.

 

세월이 흘렀어도 그닥 많이 변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한바퀴라고 말하기 뭣하게 거의 외길에 가깝고 그냥 천천히 걸으면 30여분이면 충분합니다.

구내매점을 이용할 수 없으니 음식물은 미리 준비해 가세요.

 

포토존에서 바라본 모습은 어떨까요?

 

이 모습입니다. 여기선 말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멀리서 바라보는것 밖엔 허용되는것이 없네요. 

 

종마목장의 캐릭터같은데 멀리서 잘못보면 소 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ㅎㅎ

 

말들이 놀기엔 충분한 공간이지만 방문자에겐 보는 이에 따라 심심할수도 있습니다.

근처 벽제폐역, 장흥유원지, 일영유원지등 다른 곳과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크진 않아도 커플이나 모델 출사로 사진 찍기엔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도 있지만 좀 좁아요. 

대신 주변 길에도 가능한 편이니 주차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는 서삼릉도 있어 함께 방문하면 좋겠네요.

참 동물은 출입금지입니다. 아무래도 돌발상황들이 일어날수 있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