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 14

벚꽃을 즐겁게 바라보다. 인천 가 볼만한 곳

벚꽃을 즐겁게 바라보다. 인천 가 볼만한 곳 - 인천둘레길 인천 가 볼만한 곳은 참 많다. 매년 봄이면 이 곳에 간다. 인천관광지는 아니지만 인천명소로 아니 관광지보다 더 매력적인 곳이기도 하다. 이 멋진 장소는 인천둘레길 6코스다. 장수천을 따라 쭈욱 내려가면 소래포구로 연결되는 길이다. 위치는 아래 지도에... 인천둘레길6코스의 시작은 장수천이 시작되는 인천대공원안에서 부터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로 인해 벚꽃 절정기엔 인천대공원은 폐쇄된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이 길이 더 이쁘다. 벚꽃이 피기전 개나리부터 피면서 본격적인 봄 분위기는 조성된다. 벚꽃길이 윤중로가 유명하지만 이 곳에 비할봐가 못되는듯... 길은 좁아도 볼거리가 너무 많다. 어느 정도의 인공적인것은 있지만 최상의 코스라 벚꽃 구경하기엔 ..

카테고리 없음 2021.04.11

만화박물관 옆 부천시민문화동산이라는 곳입니다.

만화박물관 옆 부천시민문화동산이라는 곳입니다. 부천이 은근히 갈곳이 많은것 같습니다. 벌써 이사온지 3년차로 들어섰네요. 세월이 세월이아닌듯 그냥 물이네요.신촌만 모르고 살았지만 이젠 제법 익숙해져 오히려 잘온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부천을 중심으로 인천 그리고 시흥방향쪽 출사지가 제법 많거든요. 신촌에서 살았다면 큰맘먹고 가야할 장소들인데... 오늘 소개할곳은 만화박물관이 아니고 부천시민문화동산이라는 장소입니다. 운전하면서 우연히 지나다 들린곳이지요. 만화박물관 건물이 상당한 규모인가 봅니다. 실내는 잠깐 들어갔었네요. 입장료도 있고 시간도 별로없어 다음에 들리기로 했습니다. 제가 서있는 곳은 한옥체험마을 앞입니다. 역시 이곳도 스쳐지나듯 담아봅니다. 폐허처럼 변해버린 이곳이 부천시민문화동산이라는 곳..

인천 계양산으로 가을산책입니다.

인천 계양산으로 가을산책입니다. 아~ 추석의 긴 연휴가 저를 엄청나게 게으르게 만들어 버렸네요. 이렇게 긴 기간 블로그를 소홀히하게 되고...포스팅 안하게 되니까 사진만 쌓여가고 처리는 해야하는데 귀차니즘이 문제내요. 이제라도 정신차리고..ㅎㅎ일단 가볍게 복귀신고 해봅니다. 요즘날씨가 아주 좋지요. 늦가을 분위기 지만 아직까지도 주변에서는 단풍놀이 가느라 신들이 났습니다. 저는 쌍둥이 때문에 긴여행을 떠날수는 없지만 나름 머리굴려가며 무박여행으로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찾아가는 계양산의 모습입니다. 저 앞에 길게 은행나무 사이로 길이 놓여져 있습니다. 사거리에 계산역이 있는데 지하철 이용하시는 분은참고 하세요. 자동차는 네비로 계양산공용주차장을 찾으시면 됩니다. 망원으로 담아보고 광각으로도 담아..

인천 정서진(正西津) 그리고 아라뱃길

인천 정서진(正西津) 그리고 아라뱃길 정동진이라는 말은 참 많이들 듣고 이젠 너무나도 유명해져버린 관광명소이지요. 정동진이 있다면 정서진이 있을것이고 정남진, 정북진 뭐 이렇게 있겠지요. 그렇다면 뭘 기준으로 정서쪽일까요?바로 광화문입니다. 광화문에서 정서쪽에 있는 곳을 정서진이라 했지요. 백과사전을 찾아보니 본래 정서진은 강화도에 위치한낙조대의 별칭이었다 하네요. 그래서 어차피 인천에 속한 지역이긴 하지만 강화군쪽과 중구쪽이 서로 정서진 이름을 갖기위해 노력한 결과 광화문에서 정서쪽으로 가장 정확한 지역으로 선정하기로 해서 결국엔 강화군도 아니고 중구쪽도 아니로 서구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그 뒤로 서구는 경인아라뱃길과 함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충청도 태안군에서 대한민국 전체 영토에..

모습들/국내- Korea 2017.09.18 (5)

인천SK행복드림구장 기아전 경기에 갔었습니다.

인천SK행복드림구장 기아전 경기에 갔었습니다. 부천으로 이사오고 처음으로 찾은 경기장이 이곳 인천SK행복드림구장이네요. 이름 참 기네요. 한달전쯤엔 야경찍는다고 문학산 근처 어슬렁거리다 올랐더니 이산이 아니었다는...야경사진에 실패하고 무척이나 궁금했었던 구장이었습니다. 마침 마음 맞는 사람끼리 뭉쳐서 소풍가는 기분으로 갔습니다. 저는 원래 두산팬인데 SK응원하러 간셈이지요. SK가 이겨주면 기아를 따라 잡을 수 있으니까...같이 간 멤버들이 5명, 2명은 기아편이고 저포함 세명은 SK 편이었습니다. 처음 들어선 순간 탁트인 시야~~~ 여기 구장 넘 마음에 듭니다. 왜? 저런 구조로 되어있어서 술 마시며 야구경기 관람하기 편하기 때문에 홀딱 넘어갔습니다. ㅎㅎ 아래는 커플석이고 위에는 바베큐석이 있더군요..

모습들/Event 2017.09.13 (12)

계양산에서 일출과 운해를 감상했습니다. 인천의 풍광을 한눈에...

계양산에서 일출과 운해를 감상했습니다. 인천의 풍광을 한눈에 볼수있네요. 계양산 참 멋진곳입니다. 높지는 않지만 다양한 코스로 자신의 운동량에 맞춰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이 곳을 알게 된지는 몇달 안되네요. 친구가 한번 가보자고 했는데 막상 올라서보니 제법 경치가 좋았지요.그래서 야경도 감상할겸 저녁에 올랐다가 아주 죽을뻔 했네요. 너무 힘들어서...지금 생각해보니 그날 컨디션이 아주 안좋았나봅니다. 이렇게 안좋은 기억을 갖고 있었던 계양산!!! 며칠동안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그래서 호시탐탐 기회만 노렸습니다. 우리나라는 왠만하면 비 내린 다음날 어김없이 구름이 쏟아져 나오거든요. 그래서 이틀전 2017년 8월25일 새벽 5시30분경에 올랐습니다. 시간대를 적는 이유는 올라가시는 분들 판단에 도움 되시..

인천차이나타운 한국근대문학관 소설 애니메이션이 되다.

인천차이나타운 한국근대문학관 소설 애니메이션이 되다. 요즘 인천을 밥먹듯이 가는군요. 주소지는 서울 사는 곳은 경기도 주로 노는 곳은 인천...ㅎㅎ 아무래도 1호선을 이용하여 다니기 편한 곳은 인천방향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이쪽으로 가게되는군요. 차이나타운내에 한국근대문학관이 있습니다. 상설전시로 진행되는것과 기획전시되는것으로 운영이 되고있네요. 이날이 연휴기간이라 엄청난 사람들로 바글바글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이쪽으로는 사람들이 많지 않네요. 다들 먹느라 정신들이 없나봐요...ㅎㅎ 한국근대문학관이 근데 언제 생겼지? 몇번을 왔었는데 이번이 처음이네요. 이번에 기획전시는 "소설, 애니메이션이 되다" 이네요. 그림도 이쁘고 느낌 좋네요. 참 입장료는? 무료랍니다. 한국근대문학관에서는 당대 중요한 문학작품들을 직접..

모습들/Event 2017.05.09 (6)

인천월미도에 있는 한국이민사박물관입니다. 2008년에 개관했네요.

인천월미도에 있는 한국이민사박물관입니다. 2008년에 개관했네요. 친구가 갑자기 사진찍으러 가자해서 다시 또 가게된 월미도 입니다. 이번엔 월미도에서 배를 타고 영종도를 들어갈생각으로 인천 차이나타운역에서 내려 어슬렁어슬렁 걸어갔지요.근데 걷다보면 최대의 단점이 자꾸 샛길로 샌다는것입니다. 여기도 궁금하고 저기도 궁금하고...그러다보면 엉뚱한 길로 완전히 접어들어 원래의 목적지를 가지 못하게 되지요. 이 날이 그런날이 되었네요. 월미도공원앞을 지나고 있는데 갑자기 눈에 들어오는 이정표 한국이민사박물관이었습니다. 친구와 함께 어? 이런 곳이 있었나? 새로 생겼나보네...근데 이 근처엔 생길만한 곳이 없을텐데...그러면서 줄곧 걸어갔네요. 며칠전만해도 탱글탱글한 얼굴로 반겨주었던 벚꽃들이 이젠 청춘시절을 마..

모습들/국내- Korea 2017.05.0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