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습들/국내- Korea

인천 가볼만한 곳 계양산 - 주차장 정보

by lambba- 램바 2022. 5. 11.
반응형

인천 가볼 만한 곳 계양산 - 주차장 정보

 

이재명이 출마 선언 한 계양 을에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핫이슈가 된 곳이죠. 계양을입니다. 이재명 홍보하는 것은 아니고요.

기왕이면 뉴스에 나온 지역이라 몇자 적습니다. 이재명이 출마한 계양을은 계산 1,2,3,4동과 계양 1,2,3동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계양산은 계산2동에 있네요.  정치 얘기는 아니지만 이재명 덕분에 확실하게 

알려질 장소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천에는 가볼만한 곳이 워낙에 많습니다. 특히 동인천...ㅎㅎ 개인적으로 동인천을 너무 좋아해서...

접근성, 난이도, 풍경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성비로 따진다면 계양산은 최고의 산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계양산이 생각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유명하지 않은 산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언제라도 붐비지 않아 쾌적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말이 산행이지 계단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산행하시는 분들 중 계단을 유독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미리 알려드립니다. 계단 정말 많아요. 

 

지도상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교통편은 지하철 계산역을 이용하여 가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은 주차장걱정 하지마세요. 많습니다. 네비로 경인여자대학교 후문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후문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이 하루 종일 해도 3천원입니다.  다른 주차장은 시간으로 계산합니다. 

 

 계양산에 올라가는 코스는 너무도 많지만 간략하게 계산역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1번 코스는 계양산성을 생략하고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정상만을 바라시는 분들은 이곳으로 가시면 좋습니다

일단 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2번 코스는 계양산성박물관 뒤편에 있는 둘레길을 따라 이동하여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계산역에서 올라온 길이

보이는 곳입니다. 이 코스를 추천하고 싶네요. 여기는 현재도 계속 가꾸어 나가는 곳입니다. 언제 끔 완공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참 이쁜 장소입니다. 

계양산성

하늘에 구름이 넓직하게 펼쳐져 있는 날 다녀왔습니다. 입체감이 상당합니다. 

덥긴 했지만 바라보는 마음은 해변에 있는 듯합니다. 

 

2번 코스를 추천한 이유는 이곳에서 천천히 즐기면서 가시라는 의미입니다. 

 

나 홀로 서있는 나무가 있습니다. 

계속 다듬어 나가고 있는 중인데 저 나무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길을 만들었네요. 

 

올라가면서 왼쪽의 모습입니다. 다양하게 만들어진 인천의 모습입니다. 

 

하늘을 바라보면 제법 멀리서도 보이는 계양산 정상에 있는 철탑이 보입니다. 

봄은 무섭게 다가왔고 여름을 향해 확실히 녹색이 변해가고 있네요. 여기서 바라보면 까마득해 보이지만

실상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395.4미터 입니다.

 

분위기 좋지 않나요? 풍경을 담는 사람과 그 모습을 담고 있는 나는 이런 모습이 참 즐겁답니다. 

 

한 번쯤 쉬어가야죠~ 제가 온 길을 바라봅니다. 왼쪽에 조그만 정자가 쉼표처럼 보이네요. 

저 정자가 없다면 사진으로 봤을 때 너무 밋밋한 느낌이 들 뻔했어요. 적당한 곳에 참 잘 만들어 놓은 듯합니다. 

 

계양산성에서 오게 되면 이렇게 능선처럼 오르락 내리락을 조금 반복하게 됩니다. 

보통 여기서 들 힘들어하죠... 산은 오르기만 하면 좋겠고 내려가기만 하면 좋겠다고 생각들을 하니까요. ㅎㅎ

 

본격적으로 오르는 길로 들어섰습니다. 

서두에 언급했듯이 이런 계단이 정상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운동하기 참 좋아 보이는데 싫은 분들은 어쩔 수가 없네요. 

 

숲길도 있지만 이렇게 하늘을 시원하게 바라보며 올라가기도 합니다. 

 

역시 한숨 돌려봅니다. 제법 가파르네요.

 

아~ 드디어 철탑이 보입니다. 철탑 옆이 정상입니다. 제법 큰 데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시원하지 않습니까?

이곳에선 동서남북을 훤히 볼 수 있습니다. 

 

망원렌즈를 가져오지 않은 것이 좀 아쉬움이네요. 멀리멀리 어디까지 보일까요? 

직접 와서 확인해 보세요~~~

저 아래 김포공항이 있습니다. 비행기 이착륙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봐야 찾을 수 있습니다. ㅎㅎ

 

왼쪽이 아라뱃길의 모습입니다. 계양대교가 확실하게 보입니다. 

어떤가요? 인천 가볼 만한 곳으로 확실히 말할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