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습들/맛!- Restaurant

뜰안채 한정식집 하우고개 근처에 있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시흥입니다.

by lambba- 램바 2017. 5. 9.
반응형

뜰안채 한정식집 하우고개 근처에 있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시흥입니다.

부천역 바로 앞으로 하우고개라는 곳이 있는데 이 하우고개길을 넘어가면

바로 시흥이 됩니다.  지역을 넘나들면서 맛집 찾아 삼만리입니다. 밤에 갔기 때문에 길이 거의 안보이지요. 

지도로 표시해뒀습니다. 참고하세요.

 

 

 

 

 

퓨전한정식집이라고 합니다. 그릇들이 참 예뻐요. 같이 간 친구녀석이 하는말! 여기 일하시는 분들 힘드시겠다고...

그릇들이 전부 무거운것만 사용하기 때문에... 역시 장사를 해본 녀석이라 그런 말을 하는군요. 

 

 

정말 거짓말안하고 지금까지 먹어본 냉채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보통 냉채들 먹을때 괴로움에 시달리며 먹었었고 물론

그런 괴로움 때문에 즐겨먹을수도 있지만 코끝의 찡함을 느끼면서도 묘하게 덜 자극적이고 적당한 양념들과 함께

오물오물 씹으며 목구멍으로 목넘김이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네요. 최고~~

 

 

퓨전한정식이라는 타이틀에서 느껴지듯 일반적인 한정식 차림메뉴와는 조금 독특한 차이들이 있네요.

생긴모습은 어찌보면 투박한듯 맛은 후레시하면서도 살짝 걸죽한 느낌도 있고...좋네요.

 

 

가격대는 저렴한 반면 음식의 깊이가 느껴지는 듯... 제법 하나하나 신경많이 쓴 느낌이 듭니다. 흑임자죽이지요 오~~

고소합니다. 

 

 

전 모양이 귀엽게 나왔네요. 어딜가도 그 흔한 잡채! 잡채요리가 은근히 까다롭고 어렵다하던데...

제 입맛엔 어디서 먹어도 잡채맛은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거의 스탠다드한 맛들...

그래서 그런지 친구는 잡채는 무조건 따뜻할때 먹어야 제일 맛있다고 그게 최고라고...ㅎㅎ 맞는것 같습니다. 

 

 

저게 뭐였지? ㅋㅋㅋ 마누라와 친구가 칭찬을 많이 했는데 결정적으로 뭔지 기억이 안나네요. 

역시 저는 요리쪽 계열하고는 안맞는것 같습니다. 먹긴 했는데 전혀 기억을 못하는걸 보니...

 

 

이 그릇 정말 장난아니게 무겁게 생겼네요. 맛은요 이 집 음식 왠만하면 다 맛있네요. 

먹으면서 절로 칭찬이 나올정도로...친구녀석은 항상 하는말 나쁘지 않네...뭐 이정도면...

이렇게 말하면 칭찬입니다. ㅎㅎ

 

 

그냥 블로거들이 만들어낸 맛집중 하나이지 않을까 하는 의심도 했습니다. 처음 들어갈때...

위치가 너무 구석에 있어서 누가 여길 찾아올수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었기 때문이죠...근데 들어가는데 빈자리가 없어서

조금은 기다리다 들어갔습니다.  사람이 많은걸로 봐선 음 맛집이 맞구나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진짜루 맛있네요.

 

 

튀김요리와 탕수육이 나왔네요. 소스맛이 독특하고 탕수육도 버섯이 들어갔나봐요. 잘 구별못하겠습니다.

 

 

마지막을 장식하게 될 연잎밥입니다. 향이 좋네요.

 

 

이런 향을 느끼고 좋아지는걸 보니 늙어가고 있음에 확실합니다. 예전엔 냄새때문에 그리고 이렇게 나오는 음식들을 

무지하게 싫어했지요. 첫번째 이유는 펼쳐먹는게 귀찮아서 둘째는 냄새가 싫어서 셋째는 잡곡밥이 싫어서 

넷째는 끈적끈적함이 싫어서... 정리해보니 이유 참 많네요. 

제발 내 새끼들은 이 못난 아비를 닮지 말아야 할텐데...

 

 

음식을 먹으면서 찍다보면 못찍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제외하고서라도 이 집에 대한 평가는 아주 좋다라는

표현을 하고 싶네요. 전체적으로 음식에 대한 신경씀씀이가 느껴지고 깔끔한 차림과 함께 그릇에서 넉넉함도 함께 

느껴집니다. 그래서 또 가기로 찜해둔 집이 되었습니다. ㅋㅋㅋ

 

[모습들/맛!- Restaurant] - 하우고개 시흥에있는 한옥마을 바지락 칼국수집입니다.

[모습들/맛!- Restaurant] - 도쿄하나 라는 부천 백제원 3층에 있는 일식집입니다.

[모습들/맛!- Restaurant] - 라라코스트라는 부천 맛집이라는데...

[모습들/맛!- Restaurant] - 제주 반양이라는 곳에서 해물라면 후루룩

[모습들/맛!- Restaurant] - 홍대에서 먹은 런치메뉴입니다. 냉채족발과 칼국수 그리고 주먹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