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ILCA-77M2 KR2, 소니 알파 a77ii

by lambba- 램바 2015. 4. 6.
반응형


드디어 소니 알파 77II를 영입하였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ILCA-77M2KR2 헉!


왜 저렇게 이름이 커졌냐? 이름을 그냥 복사해서 붙였더니...ㅋㅋㅋ 어쨌든 한번 살펴볼까요?



구모델a77 외관의 모습과 완전쌍둥이죠...로고의 색깔과 이름은 II가 틀리네요.

주황색의 로고가 흰색으로 바뀐게 더 이쁜듯...



액정화면 사이즈는 같은데 구형이 더 커보여요. ㅎㅎ 밑의 외관의 모습들은 사진으로 감상해보세요.


























사진 감상 잘하셨나요?


일단 사용소감입니다. 


구형과 신형의 완벽한 느낌의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제가 그동안의 불만으로 삼았던 AF속도입니다. 


ㅎㅎ 정말 엄청나게 빨라졌네요. 구석구석까지 완전 꽂혀요. 다만 좀더 바란다면 버튼반응은 느려요. 


어떤 느낌이냐 하면 스마트폰 터치했을때 바로 안 움직이고 살짝 딜레이되는 느낌!!! 그런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일단 움직이고 나면 확실히 잡아내는것도 빠르고 즉각적인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넘 빨라 오히려 촛점이 날라가기까지 합니다. 정말 제대로 된 물건이 나왔습니다. 


화질은 개선되었다고 했지만 확연한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전 모델보다 조금 그냥 쬐금 좋아진 느낌... 그정도입니다. 


워낙에 ISO에 민감하기 때문에 역시 400이상 올리면 퀄러티가 영 아니네요. 


동영상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ISO를 만이상으로 높여 담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짜글짜글 노이즈 장난아닙니다. 


의미없네요. ISO6400 까지만 권하고 싶습니다. 



재밌는 기능이 하나 붙었네요. 대신 아까운 기능이 빠졌구요. 


재밌는 기능이란 wifi 지원이 되어 스마트폰과연동하여 촬영을 할수 있다는것... 이 기능 편리하고 좋습니다. 


특히 사람을 꺼리는 동물을 몰래 도촬할때 편할것 같네요. 또는 리모컨이없을때 손쉽게 촬영할수도 있어 좋습니다. 


다만 릴리즈기능으로는 활용이 안됩니다. 


기왕에 지원할거라면 포커스이동과 함께 릴리즈지원이 되었으면 하네요. 


또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사용할수있다면 스마트폰의 GPS정보를 카메라와 교류가 된다면 바디에서 빠진 기능을 보완해줄텐데... 


아깝다. 내가 소니 이벤트때 활동을 했어야 했는데...ㅋㅋㅋ



위 동영상을 보면 엄청난 바디처럼 느껴지는데...특히 G렌즈가 바디보다 더 멋지게 보인다. 바디가 있어서인가...ㅎㅎ

아무래도 광고를 잘못 만든듯...


저는 전문가는 아니라서 그냥 느낀대로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바디중 가장 AF가 빨라 이 부분 때문에라도 당분간은 배신할일은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색감은 강렬한 색상으로 나타나거나 날씨가 흐린날이거나 일출을 담을땐 좀

몽롱한 느낌이 듭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제가 개선을 해야할듯 하네요. 바디에 맞춰야죠...ㅎㅎㅎ


다음은 본격적인 활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참 소니바디는 가능한 구입후 바로 핀점검 맡기시는게 낫습니다. 거의 다 후핀이더군요. 

저도 모르고 거의 반년을 사용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찍고 나면 살짝씩 빗나가서 이상하다 싶어 맡겼더니 핀 조정 해야한다고...


참고들 하세요. 





[Use products(제품사용)/Camera,Lens] - 소니 NX30N 리뷰


[Photos(사진)/Landscape(풍경)] - 소니 마운트 시그마 70-200 2.8II 로 담아봤습니다.


[Use products(제품사용)/Camera,Lens] - 탐론 18-270 소니마운트


[Use products(제품사용)/Camera,Lens] - 소니 알파77(a77) 칠번들(DT 16-50mm F2.8 SSM) 그리고 세로그립(VG-C77AM)


[Use products(제품사용)/Camera,Lens] - 오래도록 간직하고픈 카메라들의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