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습들/국내- Korea

인천 소무의도, 해안절벽과 바다 풍경 그리고 해녀도

by lambba- 램바 2023. 9. 7.
반응형

인천 소무의도, 해안절벽과 바다 풍경 그리고 해녀도

  • 인천 소무의도 안산, 일출과 일몰의 절경을 만나다
  • 인천 소무의도 안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다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에 위치한 소무의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섬입니다.

면적은 1.22㎢, 인구는 약 1,000명입니다.

소무의도는 인천국제공항의 남쪽에 위치하여,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찾기에도 편리한 곳입니다.

왼쪽 인도교가 소무의도로 들어가는 관문입니다.
꼭대기가 안산의 정상이고요.
다리 건너편의 섬이 소무의도

소무의도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안산은 소무의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안산은 해발 74m의 해안절벽으로, 소무의도의 가장 높은 지점입니다.

인도교에서 바라본 소무의도안산에 오르면 보이는 인도교입니다.
인도교를 건너며 바라본 모습 그리고 안산을 오르며 바라본 인도교 입니다.
안산에 오르며 바라본 바다의 모습입니다.
윤슬이 너무 멋있어요.
윤슬이 너무 아름답게 수를 놓습니다.

 

안산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소무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안산의 해안절벽은 거대한 바위와 아기자기한 바위들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른편에 있는 섬은 목섬이 아니라 해녀도 입니다.
오른쪽 섬은 해녀도 입니다.
해녀도의 모습을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특히, 멀리 바다를 바라보면 해녀도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이는 소무의도 도보여행 코스의 또 하나의 명물인셈입니다.

 

해안절벽과 바다 풍경의 특징

소무의도의 해안절벽은 기암괴석이 솟아오른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몽여해변과 해녀섬 사이의 해안절벽

은 울퉁불퉁한 암석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소무의도의 바다 풍경은 맑고 깨끗하여, 낚시, 스노클링, 수영 등의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몽여해변은 모래사장이 넓고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소무의도에서 할 수 있는 활동

소무의도는 해안절벽과 바다 풍경으로 유명한 섬이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 무의바다누리길: 소무의도를 둘러볼 수 있는 총 8개의 트레킹 코스가 있습니다. 특히, 무의바다누리길 8코스는 해안절벽과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 몽여해변: 소무의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넓은 모래사장과 얕은 수심이 특징입니다.
  • 명사의해변: 몽여해변과 마주보는 해수욕장으로, 아담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 소무의도 낚시터: 몽여해변과 명사의해변 인근에는 낚시터가 있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녀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에 있는 무인도로, 면적은 약 0.08km², 둘레는 약 0.6km입니다. 소무의도 남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썰물 때는 섬으로 걸어갈 수 없습니다.

해녀도는 중절모 모양을 하고 있어 해녀섬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섬의 중앙에는 해녀의 갓 모양을 닮은 봉우리가 있으며, 섬의 주변은 갯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녀도는 갯벌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썰물 때는 갯벌을 걸으며 고둥, 게, 조개 등을 잡을 수 있으며, 갯벌 생물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해녀도는 소무의도 바다누리길 7구간인 하도정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하도정은 소무의도 안산 능선에 위치한 전망대로, 해녀섬과 함께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녀도는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지만,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갯벌 생태계를 간직하고 있어, 소무의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녀도

해녀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에 있는 무인도로, 면적은 약 0.08km², 둘레는 약 0.6km입니다.

소무의도 남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람은 살지 않는 무인도로 예전에 전복을 따다

해녀들이 쉬었던 장소라 해서 해녀도 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해녀도 옆으로 배들이 다니고 있습니다.소무의도 안산 정상에서 바라본 바다의 모습입니다.

 

안산은 등산과 트레킹, 해안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안산 정상까지는 약 215m의 계단이 이어져 있어,

여유롭게 오르막길을 걸으며 소무의도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안산은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일출은 소무의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다음은 소무의도 안산을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 안산 정상까지는 계단이 이어져 있으므로, 등산화나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안절벽은 위험하므로, 안전에 유의하여 산책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안산 정상에 오르실 경우, 해가 지기 전에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소무의도 안산은 인천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소무의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안산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