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15

혈당에 의한 노화 진행 그리고 노화방지 혈당에 의한 노화 진행 그리고 노화방지 노화의 방지 - 산화와 당화 신체의 산화(酸化)를 막지 못하면 염증 및 암 그리고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그래서 항산화 항산화한다. 껍질이 벗겨진 과일을 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누렇게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 식으로 사람의 체내에서 세포들이 노화되어가는 현상을 산화라 한다. 즉 산화를 막아야 노화를 막을 수 있다.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중 또 하나는, 체내에 있는 당이 단백질과 결합하여 단백질이 변질되는 현상이다. 이것으로 체내 조직력이나 기능 저하를 가져오게 되는데 이것을 당화라고 한다. 당화는 피부 외형의 노화뿐 아니라 혈관, 뼈, 관절 조직,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 치매에도 관여한다. 결정적으로 위와 같은 사항이 몸으로 느껴졌을 때는 이.. 2021. 1. 3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전 도민 10만원 지급!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기간 : 2021.2.1(월)~3.14(일) 신청대상 경기도 거주중인 만19세 이상 내외국인 ※ 2021.1.19 경기도 주민등록표 등재 기준 - 기준일 당시 태아는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면 됨 - 등록외국인과 국내거소 신고자 지급액 1인당 10만원 (4인가구 40만원) 지급방식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방식으로 지급 신청방법 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PC,모바일 가능) www.gg.go.kr ② 카드사 모바일App/Web/홈페이지(PC접속) -재난기본소득카드 카드사마다 카드사용시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차감이나 잔여금액을 안해해주기도 한다. 또한 할인/적립 등 카드 상품.. 2021. 1. 29.
남산타워를 향하여 걸어간다. 눈 펑펑 내린날... 남산타워에 가는 코스는 다양하다. 여러 코스중 단연 으뜸은 바로 국립극장에서 올라가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내려올때는 남산도서관 옆길쪽으로 내려오면 무난하다. 걸어서 올라가기도 힘든데 자전거를 타고 올라가는 저 두남자들 자전거헬멧도 잘챙기고 장비는 확실하게 한듯... 말 그대로 자전거탄풍경이다. 자전거 종류도 많아 비싼것도 싼것도... 어떤 자전거는 차값보다 더 비싸니, 우리나라도 참 잘사는것 같다. 남산타워에 갈때마다 생가하는데 왜 남산 왕돈까스가 유명할까? 식당들이 정말 많다. 학교들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생긴것인지... 알수가없지만... 걷다보면 위에서 바라보면 남산 호텔 참많다. 남산 힐튼호텔, 남산 하얏트등... 뷰도 좋지만 관광명소라 그런가... ㅎㅎ 눈이 한참 내린길을 걷다보면 어느 정면에선 .. 2021. 1. 28.
청계천 공구상가, 세운상가 그리고 추억 청계천 공구상가 그리고 추청계천 공구상가, 세운상가 그리고 추억 오랜만에 청계천을 걸어보았다. 중고등학교 시절 청계천 공구상가 특히 세운상가에 카세트 플레이어를 사러 많이 갔었는데... 추억을 더듬어 보기엔 너무 많이 변했다. 시청역에서 내려 출발 황학동을 지나 마장동 부근까지 걸었다. 청계천 복원사업은 이명박이 서울시장할때 치적사업이다. 말도 많았지만 결론은 많은 이들이 찾는 산보코스, 데이트코스, 관광코스등으로 제법 잘 활용되고는 있다. 엄청난 운영비가 든다고 하던데... 최근엔 이낙연당대표의 박근혜 이명박 사면론으로 다시 이들이 이슈화 되기도 했지만 결론적으론 이낙연대표의 이미지가 깎아먹은 셈이 되버렸다. 청계천 걸으면서 별별 생각 다했구나...ㅋㅋㅋ 겨울이란 계절은 눈이 내리질 않으면 너무나 삭막.. 2021. 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