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Automatic Call Recorder- 전화자동녹음

by lambba- 램바 2015. 11. 15.
반응형

Automatic Call Recorder- 전화자동녹음 기능의 어플


스마트폰이 나오기전부터 휴대폰의 녹음기능은 가능하였다. 좀더 편하게 다룰수있었던것은 바로 PDA폰이었을것이다. 

PDA폰 매니아들은 스마트폰으로 넘어오기는 쉽지 않았을것이다. 나름의 불편함도 있기 때문에...어쨌든 세상은 스마트폰이 지배하게 되었다. 이에 따른 다양한 어플들도 생성되었고...


나는 예전 업무중 고객과의 통화가 꽤나 많은 일을 했었다. 그럴때마다 녹음기능의 필요성을 느꼈었고 항상 폰이 바뀔때마다

녹음어플을 제일 먼저 설치할정도로 업무적인 부분에선 절대적이었다. 자동녹음기능의 어플들은 간혹 에러가 난다. 

분명 녹음을 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녹음이 안되어있거나, 상대방의 목소리만 녹음된 경우도 있다. 그래도 이건 다행이다. 

상대방의 대화내용만 가지고도 자백하는 결과로 나타나게 되니까...ㅎㅎ


가장 이상적인 어플을 설치하여 잘사용을 하고 있었다. 이름은 말하지 않겠지만 무료어플치고는 기능은 막강하다고 생각한다. 

치명적인 결점이 번호가 바뀌어 저장되거나 앞에 내용과 뒤에 내용이 하나의 파일로 저장된 경우도 있었다. 그러다보니 통화후 중요내용은 한번 더 확인을 거쳐야했다. 좋은 기능이라면 역시 백업!!! 중요파일만 따로 보관할수 있고 1000개까지의 통화량을 저장할수도 있다. 물론 스마트폰의 용량이 허락하는한...


이 어플의 고충스런 문제는 파일을 열때다. 한개의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최소 20초이상의 시간과 스킵을 하거나 되돌릴때 다운이 잘된다는 점...때문에 PC로 백업을 하고 들어야 한다는 불편함도 함께 존재했다. 


그런데 이런 불편함을 느낄무렵 나는 더 이상 상담과 관련된 일을 하지 않게되었다. 하지만 난 다른 어플을 찾기 시작했다!


왜? 


쨔쟌...오늘의 주인공 등장 Automatic Call Recorder 근데 이름이 넘 길다.



어플다운 주소는 아래를 클릭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lobaleffect.callrecord


전화자동녹음 기능은 잦은 친구와의 말싸움 고객센터와의 통화내용에 대한 증명자료, 특히 중요한 내용의 녹취등...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할것이다. 나는 업무대신에 친구와의 말싸움을 많이 활용한다. ㅎㅎ

친구는 이렇게 말했다하고 나는 저렇게 말했다하고...증거는? 바로 !!!


Automatic Call Recorder 이 프로그램 매력있다. 전에 사용하던 어플보다 기능도 막강하고 무엇보다 

실행속도가 빠르다. 사장님의 추천으로 설치하게 되었는데 사장님이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했었다. 

사장님은 원래 스마트폰의 기능을 전화와 밴드사용만을 주 사용으로 하셨다. 나와 사장님은 한동안은 일주일에 한번씩은 

거하게 마시곤 했는데 문제는 다음날 기억을 못한다는...특히 사장님이...절대로 그런적없다. ㅋㅋㅋ

그래서 내가 권유를 했다. 전화기에 자동녹음기능을 사용하면 술이 취해도 녹음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녹음이 된다고...

근데 이 어플이 주로 사장님의 주사부리는 용도로 사용될줄은 몰랐다. 사장님의 행적이 고스란히 녹음이 되어 다음날 

확인을 하고 엄청스럽게 자아비판을 하신다. ㅎㅎ


하지만 앞서언급했듯 전에 사용한 어플은 녹음이 안되거나 실행이 너무느리는 단점이 많았기 때문에 사장님이 

이 어플을 손수 찾으신것이다. 대단합니다. 거의 중독성이네...

덕분에 나도 좋은 어플을 얻은 셈이다. 



지난주에 갤럭시노트5로 바꿨다. 바꾸면서 한 화면에 내가 사용하는 어플들을 이렇게 만들었다. 독립아이콘들은 개별적인 

사용이 많거나 특별한 카테고리가 없을경우이지만 오토메틱은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독립을 시켜놓은것이다. 


이 어플에 대한 설명을 참고해보면 아래와같다. 빨간색으로 표시한것이 내가 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포함되어있는 기능
√ 휴대폰 수신/발신통화 자동 녹음기능 : 녹음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 녹음형태를 mp3, mp4, 3gp등으로 선택하여 녹음파일 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생생한 음질에도 불구하고 작은 용량만 차지합니다.
통화녹음목록에서 중요통화를 지정하여 따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통화녹음파일을 기본탑재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청취 할 수 있습니다.
통화녹음파일을 email, mms를 이용해 보낼 수 있으며,휴대폰에 설치된 메신저앱, 클라우드앱, SNS앱, 다이어리앱등에 편리하게 첨부 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의 메모리카드에 직접접근(USB)하여 파일을 복사 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공간을 절약하기 위하여 지정한 여유공간을 항상 확보 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본인외에 다른사람이 접근 할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미디어플레이어에서 통화녹음파일을 숨기거나 나타나도록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앱의 디자인테마를 Black/White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서비스와 연동하여, 휴대폰은 물론 PC와 기타 모바일장치에서 손쉽게 통화녹음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어플을 사용한시간은 많지않다. 지금은 실행속도와 정확하게 녹음이 잘되고있어 만족스럽다. 하지만 

앞으로 한달정도 사용해보면 완벽한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때도 지금과 같다면 최고의 강추를 하겠다.



양들의 행복한 소리 -  램바(lambba)

羊の幸せな声 - レン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