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 11

인천 가볼만한 곳 장수천 따라 벚꽃길 산책

매년 봄이 되면 찾아가는 장소가 있습니다.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해서 급기야 평일에도 주차단속이 나올 정도가 되었습니다. 너무 슬퍼... 당연히 주말에는 어디를 가도 사람들이 많겠죠... 이곳은 인천 대공원과 연결되어 있는 장수천이라는 곳입니다. 지도상 표시되어 있는 곳으로 인천 청소년수련관으로 찾는 편이 빠릅니다. 이곳에는 주차장이 있지만 일반인들이 많이 이용하다 보니 등록된 차량들만 가능하여 실제적으로 주차할 곳이 없습니다. 나름 주차 노하우가 있으신 분들은 알아서 주차를 하시겠죠? 정상적인 주차방법으로는 인천대공원 정문 쪽 주차장인데 좀 멀거든요. 물론 인천대공원내에도 볼 것이 많답니다. 하루 종일 주차장 요금이 3천 원이기 때문에 시간적, 체력적으로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차라리 인천대공원 정문 주차..

한강의 멋진풍경과 노을공원 가는길 주차장정보

한강의 모습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성산대교를 중심으로 반포 쪽으로 갈수록 다채로운 모습의 인공적인 구조물들이 많이 들어섰다면 행주산성 방향으로는 자연친화적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면 왼쪽 가양대교 방향에 대표적으로 하늘공원과 노을공원, 그리고 월드컵경기장 등이 있습니다. 이쪽 가양대교 북단에서 출발 노을공원을 둘러보는 코스입니다. 말이 봄이지 정말 덥습니다. 결코 가볍지 않은 코스입니다. 물은 필수이고 선크림 또한 꼭 지참하길 바랍니다. 첫 번째 코스 - 생태섬, 생태습지원 가양대교 북단 바로 밑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장소가 있습니다. 지명으로 본다면 생태섬, 생태습지원이라고 불리는 장소입니다. 이곳이 유명하지 않은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교통편이 너무 불편..

경기도 가평 가볼 만한 곳 자라섬에도 벚꽃이 한창입니다.

경기도에는 가볼만한곳? 아니 가고 싶은 곳이 참 많습니다. 서울을 둘러싸고 영역 확장을 할 정도로 크기도 어마어마 하지요. 그래서 갈 곳이 많은가 봅니다. 그중에서도 가평에 있는 자라섬에 가 보았습니다. 자라섬은 재즈 페스티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오래전 재즈페스티벌 가 본 적이 있었는데 너무 엉성해서 실망감이 적지 않았습니다. 사람은 많고 한정된 공간에서 뭔가를 하려다 보니 모든 게 힘들었었다. 세월은 흘러 지금은 규모가 엄청나게 커진것 같은데 아무래도 더 좋아지지 않았을까? 지인과 함께 이 곳 가평에 볼 일이 있어 오랜만에 용산에서 itx 청춘열차를 탔다. 이 열차의 매력은 2층 칸이 있다는 거... 비행기보단 못해도 기차타기전 편의점에 들려 맥주 한 캔과 안줏거리 한 개 이렇게 ..

너는 나의 봄이다. 봄 이미지 별꽃

봄이미지로 뭐가 좋을까? 산행을 하면서 숲속길을 쳐다보며 찾아본다. 봄하면 딱 떠오르는게 뭐 없을까? 하고 주변에서 나의 모습을 보면 마치 뭔가 잊어버린것을 찾고 있는 모양을 하고 있나보다. "뭐 찾으세요?" "네? ㅎㅎㅎ 봄이요~" 봄이면 어김없이 볼 수 있는 꽃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유심하게 쳐다보면 볼 수 있고 그냥 지나치면 평생 못 볼 수 도 있는 그런 꽃들도 있다. 별꽃 전세계에 광범위하게 자라는 잡초다. 주로 3~4월 한창 봄에 들어설때 볼 수 있다. 햇볕이 잘들고 고도가 낮은 지대에 습기가 있는 곳에 흔하게 자란다고 한다. 카메라를 들고 한창 꽃구경을 다닌다. 어떤 곳은 한창 만발인 곳이 있는가 하면 어떤 곳은 아직인 곳도 있다. 그것도 같은 지역인데도... 그렇게 하늘만 바라보다 우연히 ..

벚꽃 개화 만개, 부천의 숨은 명소입니다.

부천엔 은근히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습니다. 특히 봄에는... 원미산에는 진달래동산이, 춘덕산에는 복숭아꽃이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은 이곳 부천의 숨은 명소에는 길 따라 이쁜 벚꽃길이 있습니다. 구간은 짧긴 해도 아기자기한 맛이 있다고 할까요? 아는 사람들만 찾아가는 곳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구간까지는 오르막 길을 한참 올라가야 합니다. 초행길은 찾기 어렵지요. 그렇지만 버스를 이용한다면 한결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버스종점 이기 때문이지요. 자동차는 비추입니다. 주차할 곳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주차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얼마든지 가지고 가셔도 좋습니다. 올라가면서 너무 좋고 뒤를 돌아봐도 기분좋고... 오늘 날을 제대로 잡았습니다. 하늘이 너무 청명해서 파란 하늘인 데다 뭉게구름까지 연출되었습..

부천 맛집 추어탕, 미꾸라지 효능 가볼만한 곳

심곡천 시작지점 주소는 경기 부천시 부흥로 446-2 (우) 14639 지번 심곡동 132-20이다. 주차장은 맨 밑으로... 일단 실내에 들어가면 여기가 추어탕 파는 식당인가 싶을 정도로 너무 이쁘고 깔끔하다. 카페 같은 추어탕집! 모든 것이 정갈하다. 지하에도 자리가 있다. 내려가는 벽면에 놓인 병들... 약재들인 듯한데 어쨌든 독특한 인테리어다. 곳곳에 신경 쓴 모습들이 역력하다. 하나하나 구석구석까지 이쁘다. 지하의 모습이다. 보통 지하에 가면 습한 느낌도 있으련만 여긴 상쾌하다. 어디 모난 곳이 없다. 벽면에 쓰여있는 내용을 보자. 원기를 보강해 주는 남자 밥과 혈기를 북돋아 주는 여자 밥이 있단다. ㅎㅎㅎ 정말 괜스레 추어탕 한 그릇 먹고 힘이 솟아날 것 같은 기분이다. 정말 추어탕의 효능은 ..

부천 진달래축제 꽃명소에서 니콘 다중촬영 d850

부천엔 가볼만한 곳이 참 많다. 특히나 둘레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몸과 마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시가 아닐까 생각한다. 매년 4월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진달래 소식 코로나로 인해 진달래동산에서 벌어지는 각종 축제는 없어졌지만 이렇게 볼 수 있는것이 어딘가... 매년 조금씩 바뀌는 느낌이 들었는데 올해는 확달라진 느낌이다. 곳곳에 포토존과 함께 하트 모양의 구조물도 있다. 같은 장소에서 니콘 바디로 다중촬영을 해봤다. 같은 장소이지만 다른 느낌으로 전달이 가능하다. 진달래 동산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부천종합운동장이 한눈에 보인다는 점이다. 경기가 없어 아쉽다. 경기가 있는 날이면 많은 사람이 아니어도 함성이 들릴정도로 개방감이 좋다. 예전보다 바뀐 모양의 계단이 생겼다. 예전것이 더 정겹고 이뻤는데....

이영숙 사진작가의 판타지 나비일레라 - 개인전

핸드헬드로 탄생한 나비일레라 사진을 배우며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일명 카메라 흔들기? 사진을 찍을 땐 가능한 몸에 밀착시켜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게 하여 피사체를 찍게 된다. 이와 반대로 오히려 흔들림을 더 강조하여 찍기도 하는데 이것이 바로 핸드헬드 기법이다. 많은 이들이 선호하여 찍기도 한다. 생각지도 못한 몽환적인 느낌과 색상이 서로 뒤섞이며 수채화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별함은 일상이 되기 어렵다. 대부분이 단발로 끝나는 이유일지도… 핸드헬드 기법을 이용하여 작가는 특별한 나비를 만들어낸다. 누군가는 이영숙 작가의 모습을 바라보고 사진의 개념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어떤 이는 쓸데없는 짓을 한다고 나무라는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 앞서 말했듯 특별함은 특별..

모습들/Event 2022.04.06

경복궁 야간개장은 인터넷예매보다 무료입장

경복궁 야간개장은 인터넷예매보다 무료입장이 훨씬 편하다는 사실!!! 진짜임!!! ㅎㅎ 가장 중요한 휴일 경복궁 야간개장은 19시부터 21시30분까지 이며 ( 입장마감:20:30) ***월요일과 화요일은 야간개장이 없다*** 한복을 입어도 못들어간다!!! 예매 사이트는 아래를 클릭하면 된다. https://ticket.11st.co.kr/Product/Detail?id=266194&prdNo=4239172482 [단독판매][4월] 2022년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 11번가 티켓 검색, 예매에서 모바일 티켓까지, 티켓의 정답 11번가 ticket.11st.co.kr 그러나 요즘 경복궁 야간개장이 핫한가보다. 11번가에서 예매를 할 수가 없네요. 4월 전부 매진이다. ㅠㅠ 예매개시일은 1차가 2022년4월..

4월 꽃 본격적으로 피는 날씨가 시작됩니다. 4월 행사 알아볼까요?

4월 꽃 향기 맡으며 즐거운 봄을 맞이 합시다. 4월에는 어떤 행사가 있을까요? 일단 4월 달력을 볼까요? 지금까지 살면서 달력을 유심히 본적도 없는것 같네요. 주로 빨간날이 주말과 겹치나 안겹치나 그정도? 4월1일 수산인의 날 수산업에 종사하시는 분, 어촌의 소중함을 느끼고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만든 날 예비군의 날 예비군 창설을 기념하고 방위의 임무를 더욱 굳건하고 경건한 마음을 먹도록 만든 날 4월3일 희생자 추념일 1948년 4월3일 북한과 남한중 남한만이 단독정부 수립에 반대한 남로당 제주도당의 무장봉기와 미 군정의 강압이 계기가 되어 제주도에서 일어난 민중항쟁의 기념일 아래 사건일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jeju43peace.or.kr/kor/sub01_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