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습들/국내- Korea

인천 월미도에 있는 월미공원 그리고 월미산 ILCA-99M2=a99ii 와 함께

by lambba- 램바 2017. 4. 19.
반응형

인천 월미도에 있는 월미공원 그리고 월미산 ILCA-99M2 = a99ii 와 함께


월미도는 오래전에 카페촌이 형성되어 많이들 데이트코스로 다녔었는데 이젠 카페촌보단 월미산을 에워싼 

월미공원을 산책하며 월미정상에 오르는 코스도 좋네요.

말만 나오면 월미 월미해서 좀 웃기긴 하지만 월미도는 어디에 있는지 알지만 월미산이 어딨는지 모르는 사람도 제법 

많다는...어쨌든 이름은 분명히 해야하니까...


인천역 차이나타운에서 내리면 월미도로 가는 버스들이 많습니다. 월미도로 들어가는 길에 월미공원역이 있는데

이 곳에서 내리면 제법 잘 가꾸어진 월미공원을 볼수있습니다. 




오래전에 왔었는데 많이 변했네요. 정확히 말하면 많이 생겼네요. ㅎㅎ 저 안으로도 신발벗고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엔 멀리 민속촌까지 안가도 될듯합니다. 깔끔하니 아주 좋던데요. 게다가 무료이고 주차도 공짜고 이 정도면...



봄의 기운과 함께 담아봤습니다. 

이쯤에서 a99ii의 장점 하나 말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밝은 날은 액정화면에 찍은 사진이 보기 어렵기도 합니다. 손을 액정으로 감싸고 그늘지게 하여

찍은 사진을 쳐다보기도 하지요. 하지만 뷰파인더에서도 찍은 사진을 볼수 있어 그런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물론 이 기능는 a99ii 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제법 오래전부터 적용된 기능입니다. 

엄청 유용한 기능이지요.  



또 장점하나 나열해볼까요? 뷰파인더로 보이는 색상이나 모습들 제법 비슷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이러한 결과물들은 보정이라는 후작업이 생략가능하다는 점!  좋지않나요?

때문에 raw파일로 찍지 않고 그냥 일반 jpg파일로 갈수 있단 의미도 되겠지요.



그냥 JPG파일과 Raw파일로 찍는 작업의 가장 큰 차이점은 ... 

연속촬영 매수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기록하는 시간을 단축해주기 때문에 역동적인 사진들은 아무래도 연사로 

찍어야겠지요. 두번째는 역시 보정에 의미가 크겠지요. 직관적인 기능으로 장점이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치로 

올려주는 셈이지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 너무 기계에 의존도가 높아 초보자에겐 좋지 않다는 실력이 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을것 같네요. 물론 제 생각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좋긴 하지만 실패확률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결과물의 섬세함이지만 

이것은 a99ii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영원한 숙제일수도 있겠지요. 



단렌즈의 장점은 아무래도 이런 아웃포커싱이겠지요. 

50.4를 사용하고 있는데 35.4는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렌즈 욕심은 끝이없는걸까요? ㅎㅎ



입장료를 받지않는데 관리는 철저한가봅니다. 이렇게 깨끗하게 닦여져 있는것을 보니 

실내도 엄청깨끗합니다. 양말이 더러워지지 않을것보니...



우리집에도 저거 있었는데 저걸로 매맞으면 그냥 사망입니다. 무시무시한 방망이죠...ㅎㅎ



밤에 오면 짱 무섭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오싹하네요. 



병풍뒤를 안봤네요. ㅋㅋㅋ



이런 모습이네요. 출입이 자유로와서 아이들이나 특히 외국인들에게 즐거움이 될것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 외국손님은 이쪽으로 안내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공원주변엔 바라봐도 즐겁기도 쉴수있는 공간들도 넉넉하네요.  



아이가 토끼에게 엄청난 양의 풀을 주고 있습니다. 

손주를 위해 할머니가 계속 뜯어다 주시더군요.  신선해서인지 토끼들이 떼거지로 몰려왔습니다. 

아이가 저보고 주라고 권하기도 하는데 마음이 넉넉하네요. 



이제 월미정상으로 향합니다. 올라가면서 이런 새집들이 있는데 저 안에 스탬프가 있더군요. 



길이 벚꽃덕분에 꽃길이 되었습니다. 이쁘네요. 



이렇게 또 봄의 흔적들은 내려앉은채로 저와 추억이 됩니다. 



데이트하시는분들이 제법 많네요. 모두들 쌍쌍이...ㅎㅎ



정상으로 올라가는 지름길입니다. 



여기도 새둥지스탬프가 있습니다. 새가 스탬프를 물고나와 찍어주면 좋으련만....미쳤군...ㅋㅋㅋ



드디어 월미산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시원스레 인천앞바다가 보입니다. 

날씨만 좋았다면 저 멀리 중국까지 보일텐데 ㅋㅋㅋ



전망대에 있는 카페입니다. 



소니 ILCA-99M2 = a99ii 와 함께 적응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또 이쯤에서 기능하나 설명해보겠습니다. 

a99ii 최신형임에도 불구하고 터치스크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Play memoris라는 어플로 대리만족하는 셈이지요.

간략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 기능에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하여 위치정보까지 메타값으로 저장됩니다. 홀딱 반할만한 기능이지요. 

간혹 리모컨을 잊어버리고 출사를 나갈때도 있는데 걱정없지요. 셀카찍기도 편하고 말이지요. 

제법이지요. ILCA-99M2 = a99ii 



[모습들/국내- Korea] -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는 끝났지만 마지막 봄을 느껴보았습니다.

[모습들/국내- Korea] - 부천종합운동장이 보이는 원미산 정상 그리고 둘레길입니다.

[모습들/국내- Korea] - 하늘에서 바라본 서울 그리고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

[모습들/국내- Korea] - 고삼저수지에서 메기매운탕 먹고왔습니다.

[모습들/국내- Korea] - 사당역에서 과천역방향으로 관악산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