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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습들/해외- Abroad

치바(千葉) 여행은 모노레일 타고 - 추천 일본여행

by lambba- 램바 2024.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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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바(千葉) 여행은 모노레일 타고 - 추천 일본여행

치바(千葉) 모노레일은 지바시의 주요 교통수단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1988년에 개통되어 '타운 라이너'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모노레일에는 '현수형'과 '고자형'의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치바(千葉)모노레일은 '현수형'을 채택하고 있다.
비나 눈 등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시내 도로 상황에 맞게 특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개통 당시 영업 거리는 8.0km였으나, 2011년 3월에 지바역~현청 앞역 구간이 개통되어 전체 영업 거리가 15.2km로 늘어났으며, 현수형 모노레일로서는 세계 최장 길이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기도 하다. 

치바시가 모노레일을 도입하게 된 배경은 급격한 인구 증가와 교통체증, 대중교통의 한계라는 과제에 직면한 데서 
시작된다. 고도 경제성장기인 1970년대에는 해안부 매립지에서의 단지 건설과 내륙부의 단지 조성으로 인구가 급증했고, 이에 따라 도로 정비의 지연과 민간 버스 중심의 대중교통 혼잡이 문제시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통체증 해소와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궤도형 교통수단의 도입이 검토되었다. 쇼와 40년대 후반부터 지하철과 전용 통행을 갖춘 버스 등 새로운 교통 시스템에 대한 조사가 시작되었다. 그 결과, 치바시의 도로 사정과 지형, 수요와 공사비 등을 고려하여 모노레일이 적합하다는 결론에 도달하여 1977년에 도입이 결정되었다.

대단하다. 1977년에 도입을 결정했다는 그 자체가... 
개통은 1988년 2호선 부터 개통을 했고, 1995년에 1호선이 개통되었다. 
지진도 많은 나라가 어떻게 위에다 전차를 움직일 생각을 했을까?
어쨌든 우에노 쪽에도 같은 형태의 모노레일이 있었지만 지금은 운행을 하지 않아 일본에 현수형 모노레일은 
치바에 있는것이 유일하다. 

 

지바 항구 순회(케이즈 하버)는 지바 미나토 역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복합시설이다. 
- 위치: JR 케이요선・지바 모노레일 지바 모노레일 지바 미나토 역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있다.
  
- 시설 내용**: 여객선 터미널로서의 역할 외에도 레스토랑, 카페, 다이빙 숍, 헬스장 등이 한곳에 모여 있는 복합시설입니다.
  
- 특징**: 건물 내에는 8.5m 높이의 대형 수조가 있으며, 해산물 레스토랑 'PIER-01'에서는 바다거북과 물고기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노클링, 체험 다이빙 등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 관광선: 항구의 부두에서 관광선이 출항하여 약 40분 동안 지바항을 둘러볼 수 있다. 컨테이너 터미널과 공장의 풍경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둘째, 넷째 토요일에는 공장 야경 크루즈도 운항하고 있다.

운항 상황은 계절과 날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千葉モノレールは、千葉市内の主要な交通手段として重要な役割を果たしています。以下に、千葉モノレールに関する情報を要約します。

開業: 昭和63年に開業し、「タウンライナー」という愛称で親しまれています。

モノレールの種類: 「懸垂型」と「跨座(こざ)型」の2種類がありますが、千葉モノレールでは「懸垂型」を採用しています。この選択は、雨や雪などの天候に左右されず、市内の道路状況に特性を発揮できるためです。

路線拡張: 開業時の営業距離は8.0kmでしたが、平成11年3月に千葉駅~県庁前駅間が開通し、全体営業距離が15.2kmとなり、懸垂型モノレールとしては世界一の長さとしてギネスレコードに登録されました。

環境対策: 環境負荷の少ない交通機関であり、地球温暖化対策の一環として、省エネ設備の導入や回生電力の有効活用、再生可能エネルギーの利用などの取り組みを行っています。

千葉モノレールは、効率的な市内交通手段としてだけでなく、環境に配慮した持続可能な運行を目指しています。

千葉市がモノレールを導入する経緯は、急激な人口増加や交通渋滞、公共交通の限界などの課題に直面したことから始まります。高度経済成長期の昭和40年代には、海浜部の埋立地での団地建設や内陸部の団地造成により人口が急増し、これに伴って道路整備の遅れや民間バス主体の公共交通の混雑が問題化しました。

このような状況下で、交通渋滞の解消や公共交通の改善のために、軌道系交通機関の導入が検討されました。昭和40年代後半からは、地下鉄や専用通行路を備えたバスなど、新たな交通システムの調査が始まりました。その結果、千葉市の道路事情や地形、需要と工事費などを考慮した上で、モノレールが適しているとの結論に至り、昭和52年に導入が決定されました。

導入決定までの調査では、次のような主要な課題が明らかにされました:

  1. 都心部へのアクセス強化: 千葉市の中心部へのアクセスを強化する必要性がありました。
  2. 市内の効率的な公共ネットワークの形成: 効率的な公共交通ネットワークの構築が求められました。
  3. 千葉駅に集中する交通の分散: 交通の分散化が必要であるという課題が浮き彫りになりました。

これらの課題に対処するため、モノレールが最適な解決策とされ、千葉市内の交通処理の骨格形成に貢献することが期待されまし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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