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갈치조림입니다. 맛있게 먹었네요.


금요일이라 뭔가 특별한 맛을 느끼고 싶었지만 역시 술의 천국이네요.

신촌이란 곳이 맛집도 많고 다양한 음식점도 많을법도 한데...

거의 같은 메뉴를 소스를 바꾸든가 조리법이 좀 다르던가...


다양성에 있어선 너무 아쉽네요. 결국엔 오랜만에 갈치조림으로 하하

갈치조림은 너무 맛있는데 잘 안먹었던것은 밥 도둑이건든요. 

저 양념만 가지고도 밥 몇 공기는 가뿐히 먹어치울기세라 갈치조림은

그동안 많이 기피했지요. 대신 갈치구이나 고등어로만...


오늘 간집은 원래 갈치집이 아니라 순두부돌솥밥이 전문인 가게입니다.

예전부터 순두부는 많이 먹었던 곳이라 믿고 간 집이죠.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38.0mm | ISO-320 | Off Compulsory



특히 갈치조림은 최근에 생긴듯합니다. 전에 못보던거라 호기심에 시켜봤죠.

국물색상이 죽이죠!!! 맛은요? ㅠㅠ


갈치가 그닥 맛은 있지않네요. 싱싱한 느낌보단 뻑뻑한 느낌이 먼저 드네요.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양념 맛은 괜찮았습니다. 다음엔 싱싱한 놈으로 기대해봅니다. 

제돈내고 후기 쓰는것이니만큼 솔직하게 써야하죠.


맛은 상대적입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제게있어 그닥 후하게 말을 할순없겠네요. 

대신에 장점에 대해 몇가지 언급을 하죠.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50.0mm | ISO-320 | Off Compulsory



돌솥밥 이 녀석 확실히 맛있습니다. 

돌솥에 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갓 한밥은 뭔가 정성과 뱃속 깊숙이까지 따스한 온기가 느껴지게 되어

먹는내내 배를 든든하게 해주는 파수군들을 장내에 포진시키는 기분이 듭니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30.0mm | ISO-320 | Off Compulsory



보세요. 밥이 싱싱해 보이지 않습니까?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을듯한 밥맛이었습니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30.0mm | ISO-320 | Off Compulsory



저는 뜨거운 물대신 차가운 물을 넣습니다. 그래도 뜨끈뜨끈하네요. 이게 돌솥의 매력아닐까요? ㅎㅎ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30.0mm | ISO-320 | Off Compulsory



갈치에 대해선 위에서 언급했으니 패스!!!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50.0mm | ISO-320 | Off Compulsory


NIKON CORPORATION | NIKON D7000 | Manual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22.0mm | ISO-320 | Off Compulsory


갈치조림을 기다리는 동안 재밌던점은 저는 성격이 가만히 있는 편은 못되서 반찬을 계속 먹거든요. 

그랬더니 계속 가져다 주시네요. 


갖다 달라고 말도 안했는데 제가 예전에 이런 언급을 한적이 있습니다. 식재료 아까워 하는 식당은 가기도 싫다고...

기본적인 주인장의 넉넉함이 느껴지는 부분이라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칭찬한 집이 신촌에 한군데 더 있었습니다. 

이대올라가는 길에 있는 공릉 닭한마리집... 그 집도 뚜렷하게 반찬요구하기전에 잘 가져다 주곤했죠...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신촌 갈치조림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참 순두부 맛은 좋습니다. 참고하셔요. ㅎㅎ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7-7 | 들깨마을맷돌순두부 신촌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램바(lambba) lambba(램바)

lamb(양) + ba(메~) = 양들의 소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