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87

알약 랜섬 웨어 차단 알림 - 수동조치 공식방법 오늘 오후 난리가 났었네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최강이라 생각했던 알약에서 오류가 일어나 랜섬 공격이라는 메시지가 알약에서 팝업창으로 알려주었습니다. 랜섬 공격 내용을 서버로 전송하겠느냐는 메시지에 오케이를 했지만 전송이 안되더군요. 그렇지만 안심시키려는 듯 랜섬이 비활성이 되었다고 알려주었지만 계속되는 랜섬 공격 메시지는 급기야 컴퓨터를 끄게 만들었습니다. 랜섬에 걸려 보신 분들은 알고 있겠지요. 얼마나 무서운 놈인지... 한번 걸리면 그냥 치명적입니다. 복구 불능, 치료 불가, 보이지 않는 적에게 농락당하며 급기야 금전 요구까지 받게 됩니다. 저는 몇 년 전에 걸려본 적이 있었습니다. 걸린 과정이 너무나 생생하네요. 불법 소프트웨어가 문제였습니다. 랜섬에 걸리지 않게 주의해야 할 사항 두 가지만이라도.. 2022. 8. 30.
서울대작전 유아인, 배경은 전두환 시절인가요? 서울대 작전 유아인, 배경은 전두환 시절인가요? 주인공의 성격을 보여주기 위한 드라이빙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시대적 배경은 1988 한창 올림픽 준비로 대한민국이 떠들썩하던 시절이다. 유아인은 중동에서 불법 배달부로 활동하던중 미국에서 열리는 레이싱에 참가하기 위해 한국에 들어온다. 유아인이 꿈꾸던 레이싱대회였기 때문이다. 김포공항으로 입국했지만 입국과 동시에 낯선이에게 쫓기게 된다. 낯선 이는 다름 아닌 대한민국 검사! 그 검사는 유아인과 친구들에게 협조를 강요한다. 대한민국의 대통령과 그 주변을 잡기 위해 유아인을 이용하여 증거를 확보하려 한다. 뭐 대강 이런 줄거리다. 영화에서는 전두환이라고 표현은 안 했지만 대머리로 지칭하고 묘사되었다. 마치 과거로 돌아가 고인이 된 전두환을 응징하려는 건가? 1.. 2022. 8. 29.
해바라기 사진 찍기 좋은 곳 일본 사쿠라시입니다. 해바라기 사진 찍기 좋은 곳 일본 사쿠라시입니다. 일본 치바의 사쿠라시에 있는 "사쿠라 후루사토 광장" 이 있습니다. 이곳에선 해마다 여름이면 해바라기가 잔뜩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해바라기 피어있을 때 가본 적이 없었고 마침 여름이라 방문하게 되었네요. 혹시나 몰라 인스타그램에서 해바라기가 피었는지 확인도 했고요. 역시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 그런지 많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인스타가 참 좋긴 좋아요. 그 지역의 상황을 바로 알 수 있으니 말이죠. 제가 머문 곳과 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가깝다고 할 수 도 없습니다. 전철로 30분, 다시 자전거로 20분을 이동해야 갈 수 있는 곳이니까요. 대략 한 시간 거리인데 글쎄요. 한국에서라면 굳이 안 갈 것 같습니다. 아무리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 해.. 2022. 8. 28.
안양 예술공원과 안양유원지 계곡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아요. 안양 예술공원과 안양유원지 계곡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아요. 친구와 함께 삼성산에 갔다가 하산하는 길에 안양유원지 방향으로 내려왔습니다. 말로만 듣던 그 유명한 안양유원지구나 이곳이... 내려가다 보니 오른쪽으로 전망대가 보여 가보고 싶었지만 다음기회로 미루게 되었지요. 드디어 안양유원지에 갔다오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먼저 해보니 안양유원지에 가는 것은 맞지만 안양 예술공원에 예술품들을 보러 가는 것이 맞는 듯하네요. 정확한 개념을 가지고 간 것도 아니고 가지고 온 것도 아닙니다. 안양 예술공원이라 하여 특정 위치에 한꺼번에 있는 것으로 알았는데 다양한 위치에 구조물이 여기저기에 있더군요. 날씨가 너무 더워 전망대 위주로만 보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주차장! 알아볼까요? 주차장 요금은 예술공원공영주차.. 2022. 8.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