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6

영화 같은 촬영지 시화 나래 휴게소의 일몰입니다.

영화 같은 촬영지 시화 나래 휴게소의 일몰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 한번 되실래요? 시화방조제를 달리다 보면 시화 나래 휴게소가 있습니다. 이곳엔 달 전망대가 있지요. 높은 전망대에 투명 유리가 되어 있어 아찔하고 즐거운 장소입니다. 달 전망대에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달 전망대에서 내려오면서 일몰에 대해 살짝 기대를 했습니다. 서해는 아무래도 일몰을 볼 수 있는 장소이지만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죠. 그래서 일몰 보기가 그렇게 어렵습니다. 마침 아이들과 함께 내려오니 일몰 타임입니다. 와! 그렇게 노력해도 볼 수 없는 일몰을 보게 되었습니다. 재밌네요. 일몰찍으로 아무리 찾아가도 소용없더니 아무 생각 없이 왔더니 일몰을 보게 되었다는 게... 일몰을 사람 없이 담기도 하지만 왠지 사람..

모습들/국내- Korea 2022.07.29 (1)

시화 방조제에 있는 중간 선착장이란 곳이 있습니다.

시화 방조제에 있는 중간 선착장이란 곳이 있습니다. 경기도 시흥에는 가 볼만한곳이 진짜 많아요. 특히 서해방향쪽은 가는 곳곳이 다 이쁜 듯 합니다. 재밌는 점은 시화방조제중간선착장까지가 시흥 입니다. 달전망대가 있는 곳은 안사시로 들어가고요. ㅎㅎ 어쨌든 시흥에서 시작되는 옥구공원을 , 배곧신도시 , 오이도, 시화방조제 더 나가 대부도, 구봉도까지 모두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 소개하는 시화방조제중간선착장은요... 시화방조제를 달리다 보면 중간쯤에 오른쪽으로 선착장이 보입니다. 크기가 작습니다. 훅 달리면 지나칩니다. 정확한 명칭은 시화방조제 중간선착장이라고 하네요. 시화방조제 중간선착장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대부도 방향으로는 달 전망대가 보입니다. 오이도 방향으로는 이렇게 많은 어선들을 볼 수 ..

모습들/국내- Korea 2022.07.28 (2)

시흥 가볼 만한 곳 옥구공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세요.

시흥 가볼 만한 곳 옥구공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세요. 시흥에 가볼만한 곳 중 아니 꼭 가면 좋을 곳이 있습니다. 이름이 좀 특이하죠. 옥구공원이라고 합니다. 옥구공원 내에 조그마한 산이 있습니다. 옥구공원이니까 옥구산이겠죠! 그 산의 정상에서 바라보면 오이도가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시면 좋은 이유는 바로 놀이터도 함께 하고 있어서죠. 옥구공원에 도착했을때 날씨 좋은 날이라 푸른하늘과 함께 멀리멀리 시원스러운 풍광이 펼쳐졌습니다. 위치는 시흥시 정왕동에 있습니다. 본래 염전이었던 곳이라네요. 점점 주거지가 생겨나면서 지금의 공원이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주요시설로는 산책로가 긴 코스로 조성되어 있고, 숲 속 교실, 생태공원, 수목원, 전시관 및 정자 등이 있습니다. 옥구공원 내 주차장이..

시흥시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는 여름축제입니다.

시흥시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는 여름축제입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어김없이 관곡지로 향합니다. 관곡지라 부르기도 하고 연꽃테마파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곳엔 날씨는 더워도 이쁜 연꽃들이 있는 곳이죠. 경기도 시흥시 하중동에 있는 관곡지는 본래 조선시대 만들어진 연못이라고 합니다. 조선 세조 때 강희맹이 명나라에서 연꽃을 가져와 심어 현재에 이르렀다고 하네요. 이렇게 뿌리가 깊은 지역인 줄 몰랐습니다. 하지만 해마다 모습이 조금씩 바뀌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그 옛날의 모습은 찾아보려야 찾을 수가 없겠죠? 날씨가 무덥습니다. 새벽 일찍 가도 오전 7시가 넘어가면 본격적인 관곡지의 여름이 시작입니다. 햇볕도 보통 따가운게 아니에요. 사진도 좋지만 건강도 챙겨야죠. 관곡지에는 평일에도 사람이 있는 편이지만..

모습들/국내- Korea 2022.07.15 (1)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오이도 박물관 낮과 밤의 모습입니다.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오이도 박물관 낮과 밤의 모습입니다. 경기도 시흥에는 핫플레이스가 계속 생겨나는것 같습니다. 물론 오이도는 오래전부터 많은 이들이 찾는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오이도 주변으로 신도시들이 생겨나고 그러다보니 생활권 자체가 멀리는 대부도까지 넓어진것 같습니다. 경기도 시흥시에 있는 오이도엔 오이도박물관이 있습니다. 오이도의 주변 풍광과 함께 오이도 바다도 감상하시고 박물과 구경도 하면 요즘 같이 더운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오이도는 1932년 갯벌을 염전으로 이용하다 1980년대 육지화 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오이도엔 다양한 유적이 발견된 곳이기도 합니다. 관람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0~ 18:00 (월요일 휴관) 어린이체험실 10:30~12:00 (1회), 13:30..

인천 청량산, 산 위에 타이타닉호가 있어요. 주차무료입니다.

인천 가볼 만한 곳 중 하나로 청량산이 있습니다. 청량산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산으로 인천에 사시는 분들도 모르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올라가는 코스는 다양하게 있지만 가장 쉽고 빠르게 올라가는 코스로 올라가 봤습니다. 청량산 코스들중 이 코스의 장점은 주차의 편의성입니다. 전부 무료지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인천시립박물관과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을 함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 인천광역 시립박물관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군데 주차가 무료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다만 자리가 문제겠죠? 주차를 하고 윗 방향으로 올라가면 바로 찻길과 인접하게 됩니다. 이미 차를 타고 어느 정도 올라왔기에 청량산 정상은 그리 멀지 않습니다. 동그라미 친 지점에서 보면 샌드위치를..

모습들/국내- Korea 2022.07.04 (2)
반응형